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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국 유학반 운영 안내

학생들의 글로벌 꿈을 실현하는 중국 유학반 운영 계획

  • 1. 목적
    • 가. 중국어 유학반 특강 운영을 통한 학생들의 내·외적 동기 유발
    • 나. 질 높은 교육 제공과 다양한 학습요구 수용을 통한 사교육비 경감
    • 다. 학생들의 중국 유학 동기 부여와 중국어 전공에 따른 진로 모색 기회 부여
    • 라. 중국어 의사소통능력과 글로벌 인식을 갖춘 바탕이 바른 품격높은 인재 육성
  • 2. 실태 분석
    • 가. 기초반 중급반 심화반 등 수준별 운영을 통해 학습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.
    • 나. 외부강사 초빙을 통한 운영 외에 본교 재직 교사의 참여가 요청되고 있다.
    • 다. 2010학년도 6명, 2011학년도 3명의 학생이 중국 국립 난카이대학에 합격하는 등 글로벌 진로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.
    • 라. 유학반 운영을 통한 학교 교육력 제고 및 학교 경쟁력 향상이 이루어지고 있으며, 지속적 프로그램 운영이 요청되고 있다.
    • 마. 경제적 지원 관련 지속적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수강료 현실화 방안을 점진적으로 추진해 나가야 할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.
  • 3. 방침
    • 가. 학습자의 요구를 수용하여 수준별 무학년제로 진행한다.
    • 나. 교수-학습 공간을 확보하여 안정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.
    • 다. 학습자 수준에 맞는 교재 및 학습 자료를 재구성하여 활용한다.
    • 라. 본교 교사 및 외부강사를 활용한 책임 지도로 학습력을 제고한다.
    • 마. 12명 내외의 소인수 집단을 편성하여 개별학습지도가 되도록 한다.
    • 바. 학교 교육과정의 정상적인 운영 및 학생들의 실질적 선택권을 보장한다.
  • 4. 세부 추진 계획
    • 가. 효과적인 유학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기반 조성
      세 부 추 진 내 용 대상 시기(목표)
      • ■ 중국 천진 남개(텐진 난카이) 대학과 자매결연 운영
      • - 중국 남개대학과의 e-메일, 교육정보 교환 및 상호교류 발전 도모
      • - 교직원, 학생 교류(10명)
      • - 중국 유학 관련 정보 제공
      • 전교생
      • 10명
      • 연중
      • 2회
      • ■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여건 조성
      • - 정규 교육과정을 보완하는 방과후학교 운영
      • - 학생 및 학부모 대상의 효과적인 정보 제공
      • -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 내 수준별 중국어 학습 강좌 개설
      • - 본교교사 및 외부강사를 활용한 집중책임지도로 학습력 제고
      • 전교생
      • 학부모
      • 3회
      • (3월, 9월, 12월)
    • 나. 학생들의 글로벌 꿈을 실현하는 중국 유학반 운영
      세 부 추 진 내 용 대상 시기(목표)
      • ■ 중국 유학반 구성
      • - 기초반/중급반/심화반으로 수준별 무학년제 3개 반 구성
      • - 학생의 능력과 희망을 반영한 수준별 각 반 12명 내외
      • - 본교 교사 및 오부강사를 활용한 집중 책임지도체제 확보
      • 전교생
      • 3회
      • (3월, 9월, 12월)
      • ■ 시간 배정 및 소요 경비 산출 방안
      • - 3월부터 2013년 1월 31일까지 운영, 수준별 시간 수 차별화
      • - 연차적 현실화를 위한 시간당 1,500원 기준 수익자부담 원칙
      • - 사교육 절감형 창의경영학교 운영비 지원으로 사교육비 경감
      • 희망학생
      • 연중
      • 600시간
  • 5. 기대 효과
    • 가. 학생들의 맞춤식 학습 만족도가 제고되고 글로벌 진로 인식이 확대될 것이다.
    • 나. 교원 및 초빙강사를 활용한 수준별 무학년제 책임지도로 학습 성취도가 향상될 것이다.
    • 다. 중국어 의사소통 능력이 향상되고 중국 유학 지원으로 글로벌 인재 육성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.
    • 라. 학교교육의 질을 높임으로써 사교육비가 절감되고 제주교육의 경쟁력이 강화될 것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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